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코로나 확진자 비대면진료 약처방 받는방법

728x90
반응형

코로나 확진

 

코로나에 결려 확진자가 되면 무증상 혹은 증상이 아주 경미한 경우도 있지만, 생각보다 증상이 심하고 많이 아파서 대표적으로는 인후통, 몸살, 설사 등으로 고생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다수 있습니다.

 

집중관리군은 확진 후 1일 2회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이 때 상담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일반관리군 같은 경우에는 모든것을 혼자 알아서 해야 합니다.

 

집에 있는 상비약을 먹어도 증상의 호전이 되지 않을 때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은 약을 먹으면 되는데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확진 문자를 받은 후 비대면 진료를 받으시면 진료비와 약값은 모두 무료입니다

 

비대면 진료 & 약 처방 방법

 

1. 인터넷 검색

 

다음이나 네이버에 "코로나 비대면 진료병원"을 검색하게 되면 현재 있는 위치에서 전화로 진료와 약 처방이 가능한 병원 리스트가 검색됩니다. 영업 중인 병원에 전화를 해서 확진 문자를 받았고, 비대면 진료를 원한다고 신청을 하면 간단한 진료 후에 병원에서 지정된 약국으로 처방전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간혹 위치가 먼 경우에 집에서 가까운 약국이나 퀵배달이 가능한 곳을 알려주시는 경우도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약국을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2. 비대면 진료 병원 목록 확인

 

비대면 진료 병원 목록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소아 특화 거점 전담병원 명단과 일반관리군 재택 치료자의 전화 상담 및 약 처방 가능한 의료기관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시군구 도청 홈페이지에서도 자가격리 시 비대면 진료나 확진자 약 처방을 해주는 약국 리스트를 올려놓은 경우가 있으니 각 지역 기관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예외로 서울의 경우는 코로나19 대면진료센터도 운영하고 있으니 비대면으로 약 처방받는 것보다 대면진료 후 약 처방받기를 원하신다면 서울 거주자들에 한하여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3. 비대면 진료 어플

 

세 번째 방법은 어플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플은 "닥터 나우"라는 어플이며, 혼자 살거나 식구 모두가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예약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고, 병원 측에서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약 배송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ㅠㅠ

진료 방식은 화상과 음성을 선택한 후에 내가 선택한 의사 선생님과 진료 요청을 한 후에 진료를 볼 수 있어요. 확진자의 경우 격리기간 내에는 진료비, 약값, 약 배달비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닥터나우 외에 비대면 지료를 받을 수 있는 어플은 굿닥, 똑딱, 닥터콜 등이 있으니 원하시는 어플을 설치한 뒤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진자 및 동거가족 방역수칙 안내

 

확진자일 경우

 

1. 의료기관이 아닌 재택치료가 기본 원칙

2. 집중관리군 / 일반 관리군으로 분리 운영

3. 검사일로부터 7일 차 자정까지 격리

4. 격리 해제 전 검사 없음

 

동거가족인 경우

 

1. 재택 치료자 검사일 3일 이내 PCR 검사 권장

2. 확진자의 양성 통보 문자를 제시하면 PCR 검사 가능

3. 확진자 격리 해제 전 신속항원검사 권장

4. 60세 이상 동거인은 확진자 격리해제전 PCR 검사 권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