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인후통,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추천 6가지

728x90
반응형

인후통,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추천 6가지

 

인후통,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추천 6가지

 

오늘은 인후통,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위 3가지 증상은 일반적인 감기 몸살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환자들 중 가장 고통을 호소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피할 수 없다면 미리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고 있어야겠죠?? 

 


 

음식추천 6가지

 

1. 생강차

 

인후통,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추천(생강차,꿀차)

생강차는 항염증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목이 너무 아파 인후통이 심하다면 효과가 가장 좋은 차입니다. 생강차 만드는 방법은 생강 반 근을 잘 씻어서 껍질을 벗겨주고 주전자에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준 뒤 약한 불로 약 한 시간 정도 달인 후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이때 꿀에도 항생 성분이 있기 때문에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같이 넣어서 달여주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 에게는 향이 너무 강해 거부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 꿀과 레몬

 

인후통, 기침,가래 에 좋은 음식 추천(꿀, 레몬)

목이 아플때나 염증이 생겼을 때에는 오래전부터 꿀과 레몬을 섭취하였습니다.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이며 인후통, 기침, 가래로 통증을 느끼고 계신 분들에게는 정말 필수입니다. 섭취하는 방법은 꿀과 레몬즙을 1:2 비율로 섞어서 따뜻한 물에 녹여내 차로 마셔주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섭취하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귀리 가루

 

귀리 가루도 위와같은 통증이 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꿀이나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드시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 체력 증진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귤과 살구

 

귤에는 심한 기침이나 가래를 완하시키는 약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 P가 풍부하고, 비타민 P는 모세혈관을 부드럽게 확장시켜줘 비타민C의 파괴를 막아주어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각종 질병에 좋습니다.

살구에는 폐에 수분을 공급하고 기침가 가래를 완하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살구씨는 한방 쪽에서 매우 귀중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으로 사용됩니다.

 

5. 연근과 우엉

 

인후통, 기침, 가레에 좋은 음식(연근,우엉)

 

한의학에서 "폐"는 가스를 교환하는 기관을 칭합니다. 폐가 약한 사람들은 대부분 코나 목의 점막이 약해서, 기침, 가래, 인후통의 통증을 자주 호소하게 됩니다. 이런 체질은 흰 음식, 특히 기관지염 치료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연근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우엉은 가래가 목에 걸렸을 때 매우 좋은 효과를 내주는 음식입니다. 삶지 않고 뿌리만 갈아주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성질이 찬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6. 닭고기 수프

 

닭고기 수프는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길러주고 목이 아플 때나 충혈이 있을 떄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항염증 성분은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입하는 것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닭고기 수프를 만드실 때 토마토, 마늘, 무, 당근 등을 함께 넣어 만들어 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코로나시국 이전에는 감기몸살, 코로나 시국 이후로는 코로나에서 가장 흔하게 우리를 괴롭히는 인후통, 기침, 가래 통증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에 걸리기 전 예방하는 습관입니다. 평소에 다양한 영양소의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며 개인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질병에 걸려 통증을 호소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음식을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